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경기도교육청, 교육공동체가 함께 인성교육

8일~18일, 4개 권역별 인성교육 활성화 정담회 

이명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7/08 [14:18]

경기도교육청, 교육공동체가 함께 인성교육

8일~18일, 4개 권역별 인성교육 활성화 정담회 

이명숙 기자 | 입력 : 2024/07/08 [14:18]
본문이미지

▲ 경기도교육청 권역별 인성교육 활성화 정담회 자료 사진(경기도교육청)    

 

[시사앤피플] 이명숙 기자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인성교육 실천에 대한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고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현장과 소통을 확대한다.

도교육청은 8일부터 18일까지 4개 권역별 인성교육 활성화 정담회를 개최한다.

정담회는 (1권역) 문화로 밑그림을 그리다, (2권역) 학부모와 세밀하게 선을 연결하다, (3권역) 다채로운 교육과정을 채색하다, (4권역) 공유와 나눔으로 펼치다(전시하다) 4회로 진행한다.

교육지원청 담당 장학사, 지역별 학부모-학생 참여 인성교육 실천학교교감 등 총 60여 명이 참석해 투게더(TOGETHER), 인성교육을 스케치하다를 주제로 상반기 운영 현황을 공유한다.

정담회에서는 11인성브랜드 만들기를 통한 인성 친화적 학교 문화 조성, 학부모 참여 가정 연계 인성교육 프로그램 운영, 인성교육 주제중심 교육과정 상시적 운영, 인성교육 교원 역량강화 및 지역연계 활성화 지원 사례를 나누고 확대 방안을 모색한다.

8일 오전, 1권역 정담회에서는 학교에서 11인성브랜드를 확대 운영해 학교생활 전반에서 존중·배려·책임·협력의 가치가 자연스럽게 체화되도록 한 실천사례를 공유했다.

도교육청 이지명 생활인성교육과장은 작은 실천으로 변화와 성장의 기회를 만드는 11인성브랜드를 확산해 인성교육 저변을 확대하겠다라며 학부모-학생 참여 인성교육 실천학교가 지역 네트워크와 지역 공유회에서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명숙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