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HD현대마린솔루션, 유가증권시장 상장 글로벌 해양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

이기동 대표, 새로운 도약 통해 바다의 무한한 가능성 선도해 나갈 것

이명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5/08 [11:00]

HD현대마린솔루션, 유가증권시장 상장 글로벌 해양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

이기동 대표, 새로운 도약 통해 바다의 무한한 가능성 선도해 나갈 것

이명숙 기자 | 입력 : 2024/05/08 [11:00]
본문이미지

▲ HD현대마린솔루션, 유가증권시장 상장 기념식 모습(사진 : HD현대)    

[시사앤피플] 이명숙 기자 = HD현대마린솔루션은 8일, 한국거래소 서울 사옥에서 HD현대 정기선 부회장, HD현대마린솔루션 이기동 대표한국거래소 정은보 이사장, KB증권 김성현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유가증권시장 상장기념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날 기념식은 이기동 대표가 대형 북을 치는 ‘타북 퍼포먼스’로 시작됐다이후 상장 계약서 및 기념패 전달식이 진행됐고정기선 부회장은 이기동 대표와 함께 주식 거래 시작을 알리는 매매개시벨을 눌렀다. HD현대마린솔루션의 상장 첫날 시초가는 공모가 83,400원보다 43.8% 높은 119,900원에 형성됐다.

 

HD현대마린솔루션은 지난 2016년 증가하는 선박 애프터마켓(AM)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독립법인으로 출범▲선박 AM ▲친환경 선박 개조 ▲선박 디지털 제어 및 플랫폼 ▲벙커링 등 선박의 전 생애주기에 걸친 토털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HD현대마린솔루션은 상장을 통해 마련된 자금을 ▲물류센터 구축 및 고도화 ▲국내 및 해외 항만 창고 확보 ▲선박 관리회사 인수 ▲클라우드 관리 체계 구축 ▲수리 조선소 네트워크 구축 등에 활용해 글로벌 친환경 선박 개조 시장을 선도하고디지털 솔루션 기반 플랫폼 기업으로의 전환을 가속화 할 계획이다.

 

행사에 참석한 HD현대마린솔루션 이기동 대표는 “새로운 도약을 위한 출발선에 서게 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HD현대가 지향하는 바다의 무한한 가능성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앞서 HD현대마린솔루션은 지난 4 25()부터 26()까지 일반투자자 대상으로 진행한 공모주 청약에서 255.8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약 25조 원의 청약 증거금이 모여 올해 IPO 시장 최대 기록을 달성한 바 있다.

  

한편, HD현대마린솔루션은 이날 상장일에 맞춰 지난 1년 간의 주요 경영 성과를 담은 첫 통합보고서를 발간했다이를 통해 HD현대마린솔루션은 ESG 비전 체계와 탄소중립 이행 로드맵을 대내외적으로 선포상장사로서의 면모를 갖춰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명숙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