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aT유통공사, 윤리경영 실천 우수기관으로 선정

중대 비위 근절 캠페인 추진, 전사적 윤리경영 시스템 구축

이명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5/02 [14:18]

aT유통공사, 윤리경영 실천 우수기관으로 선정

중대 비위 근절 캠페인 추진, 전사적 윤리경영 시스템 구축

이명숙 기자 | 입력 : 2024/05/02 [14:18]
본문이미지

▲ aT유통공사, 윤리경영 실천 우수기관으로 선정 관련 사진(사진 : aT유통공사)    

 

[시사앤피플] 이명숙 기자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2일 국민권익위원회가 후원하고, 산업정책연구원과 윤경ESG포럼이 주최하는 4회 윤리경영 실천 우수기관 시상식에서 윤리경영 실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며 우수상을 수상했다.

 

산업정책연구원(IPS)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사회협약에 따라 2021년부터 윤리경영 실천 우수기관 시상식을 개최하며, 윤리경영 실천을 통해 지속 성장을 실현한 기업의 사례를 공모하고 우수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공사는 총 4개 심사 분야 중 윤리경영 체계구축분야에서 특히 우수한 평가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공사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윤리경영 표준모델에 기반해 공사만의 강력한 윤리경영ㆍ반부패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타 기관의 모범사례로 인정받았다.

 

공사는 지난해 최초로 기관장 주도로 상임이사 전원이 참여하는 반부패ㆍ청렴위원회를 발족하고 음주운전 등 중대 비위 근절 캠페인 시행 전 직원 대상 윤리ㆍ인권ㆍ내부통제 전담 비상임이사 주재 윤리교육 시행 직무윤리 리스크 3중 통제체계 구축 등 전 임직원의 부패행위 사전 예방과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해 왔다.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투명하고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은 물론, 공사의 윤리경영 문화를 여러 이해관계자에게 확산해 윤리경영 선도기관으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명숙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