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포토] 고창군 흥덕하모니센터, 주민 주도 농촌활력 성공사례:시사앤피플
로고

[포토] 고창군 흥덕하모니센터, 주민 주도 농촌활력 성공사례

2020년 개관 이후 각종 농촌활력사업 우수사례, 전국 벤치마킹 이어져

시사앤피플 | 기사입력 2024/03/04 [10:58]

[포토] 고창군 흥덕하모니센터, 주민 주도 농촌활력 성공사례

2020년 개관 이후 각종 농촌활력사업 우수사례, 전국 벤치마킹 이어져

시사앤피플 | 입력 : 2024/03/04 [10:58]
본문이미지

▲ 고창군 흥덕하모니센터, 주민 주도 농촌활력 성공사례 관련 사진(사진 : 고창군)    

 

[시사앤피플] 이민영 기자 = 전북 고창군 흥덕면의 농촌복합문화공간 흥덕하모니센터가 주민주도 농촌활력 성공사례로 주목 받고 있다.

 

 

4일 고창군에 따르면 흥덕하모니센터가 개관 4년여를 맞으면서 전국에서 운영 노하우를 배우려는 기관·단체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전북·전남지역은 물론, 경북과 경남, 충북, 최근에는 경기도 여주시에서까지 와서 주요프로그램을 배우고, 주민들과 이야기를 나눴다.

 

흥덕하모니센터는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중심지 활성화 산업 선도지구로 선정돼 20202월 개관했다. 특히 주민협의체 하모니협동조합(대표 유영만)’를 꾸려 프로그램 운영과 수익사업 등을 논의하고 있다.

 

실제 헬스장은 역도 국가대표 출신이 무료 트레이닝을 담당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외에도 요가, 라인댄스, 에어로빅은 물론, 바이올린, 섹소폰, 로봇과학공예 등 지역 청소년들과 학부모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다수 운영되고 있다.

 

또 전문 바리스타 교육을 받아 운영하는 시니어카페도 있다. 어르신 바리스타는 바쁜 와중에도 손님 한 사람, 한 사람에게 눈을 맞추고 상냥한 미소를 건네며 주문한 메뉴에 대한 설명도 해주고 있다.

 

하모니센터는 과거 8회 전라북도 생생마을 만들기 콘테스트에서 최우수 마을로 선정됐다. 이후 전라북도를 대표해 행복 농촌 만들기 콘테스트전국 대회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받기도 했다.

 

유영만 흥덕하모니센터 이사장은 더 좋은 고창을 만들 수 있는 하모니센터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유기적인 소통을 통해 존중과 화합으로 하나 되는 활력 공급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사앤피플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