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경기도교육청, 디지털 및 생태전환교육의 인문학적 연수

유치원 교육과정에 대한 교사의 전문성 신장

이명숙 기자 | 기사입력 2025/09/18 [23:35]

경기도교육청, 디지털 및 생태전환교육의 인문학적 연수

유치원 교육과정에 대한 교사의 전문성 신장

이명숙 기자 | 입력 : 2025/09/18 [23:35]
본문이미지

▲ 경기도교육청, 디지털 및 생태전환교육의 인문학적 연수    

 [시사앤피플] 이명숙 기자 = (교육감 임태희)17일과 18, 도내 유치원 교원을 대상으로 열린 인문학으로 풀어보는 미래 유아교육연수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연수는 디지털생태전환이라는 시대적 과제를 유아교육 현장에 효과적으로 접목하고, 유치원 교원의 교육과정 이해력과 실행 능력 제고로 유아교육의 질 강화를 위해 마련했다.

연수는 17도교육청 북부청사에서 디지털 기반 유치원 교육과정 중심으로 160여 명의 교원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이어 18일 남부청사에서는 유치원 생태전환 교육을 중심으로 도내 유치원 교원 240여 명이 참석해 양일 간 모두 400여 명이 참여했다.

주요 내용은 영화 속 디지털의 진실 혹은 거짓(원주민 유아와 이주민 교사) 우리가 몰랐던 영화 속 생태전환교육(기후 위기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디지털 및 생태전환교육 실천 사례 나눔 등으로 구성했다.

특히 이번 연수는 교실에서 실제로 적용이 가능한 실천 사례와 교육과정 운영을 공유하고,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갈 유아에게 더욱 깊이 있는 학습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교원 역량 강화에 핵심과제를 뒀다.

참석한 유치원 교원들은 인문학적 시각에서 미래 유아교육의 본질과 방향을 깊이 이해할 수 있었다면서 디지털 교육환경과 기후 위기 등 현실 문제를 교육과정 속에 유기적으로 통합할 수 있는 역량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도교육청은 디지털 기반 유치원 교육과정과 생태전환교육의 효과적 실행을 위해 현장에 필요한 교육자료 등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와 함께 교육과정 운영에 따른 현장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정책에 반영함으로써 미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유아교육 생태계 조성에도 적극 노력할 방침이다.

이명숙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